이렇게 운영하시면 안 됩니다.
저는 이제 라운즈는 사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그냥 조용히 탈퇴할 수도 있지만 남은 유저들을 위해서 내용을 남기고 갈까 합니다.
라운즈에서 구매했던, 지금 리뷰를 쓰고 있는 안경을 최근에 분실하여 같은 안경을 구매하고자 하는 도중 사진 리뷰 작성 시에 2만원 적립금 혜택이 있어 사진 리뷰를 작성하였으나 적립이 되지 않았던 건, 5천원만 적립이 된 건 때문에 여러 문의를 남겼습니다.
라운즈에서는 결과적으로 착용 사진이 아니기 때문에 5천원만 적립된 것이라 하고, 그 전에 착용 사진이 아닌 리뷰에 대해서는 5천원의 적립금만 지급하였다고 했습니다.
라운즈 어디에서도 착용 사진에만 2만원의 적립금이 적용된다는 내용은 고지되어 있지 않고, 이 사실은 라운즈측에서 전화를 통해서도 확인해주었습니다. 이 시간 이후에 그런 사실이 없었던 것처럼 변경할까 싶어 리뷰 작성 화면 하단 캡쳐는 첨부하여 남겨둡니다.
고지된 내용과 다르게 리뷰가 작성된 이후 착용 사진이 아니라는 이유를 들어 고지 내용과 다른 혜택을 적용하는 것은 고객 기만이자 사기와 다르지 않습니다.
제가 문제를 제기했음에도 기준을 변경하여 고지하겠다는 입장만 밝힌 라운즈 측에서는 이 상황에 대해 뭐가 그렇게 문제되는 것인지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것 같지 않아 유감스럽습니다.
저는 이 리뷰글은 삭제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삭제가 된다면 라운즈측에서 글을 내린 것으로 생각해주시고, 현명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