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하기

MAGAZINE

헐리우드 영화 속
클래식한 안경 따라잡기

헐리우드의 전설, 제임스 딘 그가 생전에 착용한 것으로 알려진 안경 브랜드는 기나긴 역사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명작 영화들의 작품성만큼이나 빛나는 영화 속 안경 브랜드들, 한번 만나보실까요?

헐리우드 클래식의 재현,
Tart Optical 뿔테 안경

‘조니뎁의 안경’으로 유명한 타르트옵티컬은 국내외 유명 패셔니스타들이 즐겨 착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Tart Optical

GIANT

‘자이언트(GIANT)’는 타르트옵티컬이 제임스 딘의 마지막 작품에서 이름을 가져와 그에게 특별히 헌정하는 트리뷰트 모델입니다. 최적의 1mm 숨겨진 사이즈를 찾아내어 타르트의 가장 전통적인 ‘아넬’ 제품의 디자인에서 약간의 변형을 주었다고 하는데요, 자이언트만의 고급스러운 클래식함은 얼굴에 착 감기는 듯 편안한 착용감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Tart Optical

MALCOLM

영화 <Malcolm X>를 기억하시나요? 덴젤 워싱턴 주연의 영화로 60년대 흑인 인권 운동의 주축을 이뤘던 말콤X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젊은 시절 ‘말콤 리틀’이라는 본명을 가진 그는 마약 밀매에 관여하다 경찰에 체포되는데, 감옥 안에서 비로소 흑인 인권 사상을 접하고, 흑인의 잃어버린 뿌리를 찾을 때까지 성을 ‘X’라고 정하죠. 실존 인물인 말콤X가 착용한 하금테 스타일을 재현한 제품이 바로 ‘말콤(MALCOLM)’인데요, 하금테 본연의 중후함이 깔끔한 디자인과 만나 타르트만의 디테일을 잘 살려낸 모델입니다.

Tart Optical

ARNEL HERITAGE

브래드 피트 주연의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에서는 타르트옵티컬의 대표 모델인 ‘아넬(ARNEL)’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타르트옵티컬 제품 중 가장 오랜 전통의 ‘아넬’은 아메리칸 스타일의 모던 빈티지 안경의 대명사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 많은 배우들에게 최애 아이템이기도 하죠. ‘아넬’의 브릿지는 열쇠구멍과 같은 모양으로 경쾌한 느낌을 주고, 다리 끝부분과 프론트 끝부분의 스커드 장식은 타르트옵티컬의 아이덴티티를 뽐냅니다. 매니아층이 두터운 ‘아넬’, 내 얼굴에도 잘 어울리는지 라운즈 앱의 가상피팅을 통해 한번 써 보세요!

“Manners Maketh Man”
대서양 건너 또 다른 클래식함

헐리우드 영화 중에는 영국 신사 액션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작품이 있죠. 바로 여러분이 잘 아시는 ‘킹스맨’ 시리즈인데요, 이 영화는 모든 출연자들이 ‘커틀러 앤 그로스’안경을 착용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Cutler and Gross

‘커틀러 앤 그로스’는 영국 빈티지 아이웨어 브랜드로, 지금까지 무려 1,000종이 넘는 컬렉션을 출시한 역사 깊은 브랜드로 40년이 지난 지금도 가장 영국적이면서 유니크한 디자인들을 선보여 온 ‘커틀러 앤 그로스’는 영화 ‘킹스맨’ 시리즈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안경을 선보였고 영화만큼 큰 인기를 끌었죠! 브리티쉬 아이웨어 스타일을 영화 특유의 위트와 감각으로 풀어낸 킹스맨컬렉션 각 캐릭터가 착용한 안경 스타일의 제품들 한번 살펴볼까요?

Kingsman Collection 01

‘에그시’ 스타일의 안경

영화 속에서 주인공 에그시와 해리는 같은 디자인, 다른 컬러의 안경을 착용했습니다. 기존 뿔테들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죠. 눈끝 부분이 약간 처진 듯한 독특한 프레임 디자인과 매끄럽게 고른 두께의 다리가 매력적이죠. 사각 프레임이지만 부드럽고 매끄럽게 잘 빠진 라인으로 전혀 투박하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 진지하면서도 위트 넘치는 영국 신사의 인상을 만들어 주기에 충분합니다. 라운즈속 에그시 스타일의 안경 만나보실까요?

Kingsman Collection 02

‘멀린’ 스타일의 안경

‘멀린’역의 마크 스트롱이 착용한 안경은 클래식한 하금테 디자인의 안경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적당한 두께감, 모던 빈티지 디자인이 킹스맨의 브레인 ‘멀린’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 주죠. 일반적으로 하금테 안경은 오버핏으로 나오기 쉬운데 멀린의 안경은 적당한 사이즈로, 블랙과 실버의 조화가 고급스럽고 지적인 이미지를 살려줍니다. 유광과 무광을 적절하게 배합한 메탈 브릿지는 적정한 볼륨감을 줍니다. 수트를 즐겨입는 신사분들께 특별히 추천하는 스타일의 안경이에요.

Kingsman Collection 03

‘진저’ 스타일의 안경

킹스맨의 두번째 이야기, ‘킹스맨2: 골든 서클’에서는 미국의 비밀요원 ‘스테이츠맨’이 킹스맨과 합류하게 됩니다. 킹스맨에는 ‘멀린’이 있다면 스테이츠맨에게는 ‘에이전트 진저’(할리 베리)가 있죠. 거친 스테이츠맨 에이전트들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각종 첨단 무기를 개발하는 의사이자 기술전문가, ‘에이전트 진저’. 그녀가 영화 속에서 착용한 안경은 캣아이 형태의 하금테로 여성스러운 섹시함과 강인함, 지적인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MAGAZINE

#헐리우드 #클래식
#영화속주인공 #나야나

새 안경으로 이미지를 바꿔볼까 고민 중이시라면,
헐리우드 클래식 영화 속 주인공은 어떠세요? :)

목록으로 돌아가기 Edited by ROUNZ
April, 2019

READ NEXT

MAGAZINE

바쁜 직장인을 위한
사무실 눈 건강관리 필수템

사무실에서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카테고리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