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하기

MAGAZINE

공유하기

97년생 마케터가 사는 이야기
라운즈 막내 마케터 유성희

이번 매거진은 라운즈 회의에서 나온 ‘요즘 사람들은 뭐 하지?’ 질문을 시작으로 ‘안 그래도 제가 마침 요즘 사람입니다.’라는 대답과 함께 제작된 내용입니다.

과즙미 뿜뿜하는 라운즈 막내 마케터
"유성희"를 소개합니다!

마삐TV : 라운즈 막내 마케터이야기 구독하기

마삐가 만드는
라운즈 무브먼트

마삐는 #마케팅BJ 를 의미하며 발랄한 막내 마케터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 라운즈 유튜브에서 안경&선글라스 패션부터 꿀팁까지 꼭 필요하고 재밌는 영상을 기획 중이며 언제나 기분 좋은 에너지로 배꼽 빠지게 웃길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성희 씨는 어떤 목표를 갖고 있고,
이런 에너지의 원천이 무엇인가요?

라운즈의 막내 마케터로서 라운즈가 초대박 났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이에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쓰는 국민 안경 쇼핑앱이 되어서 일상에 기술의 편리함이 녹여지고 또 그 속에서 나만의 개성을 찾는 그런 앱?

그리고 개인적인 목표는 많은 사람들의 꿈인 주님, “건물주님”이 되고 싶습니다! 자신의 개성을 펼치고 싶은 꿈쟁이 혁신가분이 굉장히 많은데 그들이 어울려 한데 모인 공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들의 유니크함이 모인다면 무한 시너지가 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공간을 갖고 싶어서 가지게 된 목표입니다!

이러한 제 목표들을 꿈꾸며 각자의 진정한 모습과 매력적인 개성으로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곤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제 엉뚱하고 기발한(?)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되고 에너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유성희는 한마디로 어떤 사람이죠?

저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혁신 광고쟁이”라고 생각해요.(웃음) 혁신이라는 말을 사용하기에는 아직 부족하고 창피하지만 이전에 하지 않았던 새로운 도전, 혹은 없었던 콘텐츠를 기획하고 도전하고 그 안에서 큰 희열을 느끼는 사람이랍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혁신은 완전히 무에서 유와같이 없던 것에서 새로운 창조가 아닌 서로 다른 분야의 것들을 서로 접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요새는 제 별명은 현재 마삐 입니다! 마케팅 BJ의 줄임말을 뜻하고 있고 라운즈의 마케팅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집순이 생활 편

#드라마_몰아보기 #인생카페 #탕진잼 #여친룩

스마트폰을 하루에 얼마나 사용하세요?

저는 우리나라에 처음 스마트폰이 들어왔을 때부터 사용할 만큼 모바일이나 새로운 기계를 좋아하는 얼리어답터로서 언제나 온라인과 함께 해왔습니다!!! 심지어 매년 새로운 애플 시리즈를 모두 모을 정도로요! 그래서 가장 많이 시간을 사용하는 어플이 있다기보다는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찾아보기가 힘들지 않을까 해요. 바로 궁금한 게 있다면 검색창을 열고 유튜브에서는 후기와 리뷰를 꼼꼼히 보고 구매하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는 친구들의 근황을 물으며 안부 인사를 하니까 제게는 SNS가 그냥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 때문인지 지금 라운즈에 들어오기까지도 겁이 없었던 것 같아요.

또 출근길이나 하루를 마감하기 전에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는 일이 당연하고 또 그런 일상에서 영감을 얻는 마케터로서 언제나 SNS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덕분에 SNS 콘텐츠 마케팅 일도 놀이라고 느끼는 것 같아요!

제 나이 또래가 무엇을 즐기고 좋아하고 놀이라고 느끼는지 알고 직접 경험한 것을 공유하니까 관계를 강화한다는 기업 인스타그램의 미션이라고 생각하기보다진정으로 소통하며 수정, 보완해가면서 일종의 놀이가 되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해요~참! 요즘 아침에는 어플로 책을 읽습니다!

자주 쓰는 해시태그가 뭔가요?

저는 핫플을 만드는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지역의 이름을 넣은 해시태그로 #을지로데이트추천 #도산대로핫플 콘텐츠를 만들고 검색할 때 역시 #OO데이트추천, #OO핫플 이렇게 검색해요~그러면 숨겨진 핫플을 찾고 만들 수 있어요! 마치 하나의 포털 사이트 같은 느낌도 드네요~

얼리어답터이신 만큼
사용하시는 물건들이 궁금해요.

집에 있을 때면 자연스럽게 아이폰, 아이폰 충전기, 에어팟 2세대!, 그리고 하루 종일 컴퓨터나 휴대폰을 들여다봐서 꼭 프레임워크 안경을 챙겨요.
티타늄이라 가볍고 블루 라이트 차단까지 제게 꼭 필요한 최애템이죠!
안경도 안경이지만 렌즈를 일단 블루 라이트 차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안경을 쓰곤 해요~

여행 계획 편

#인생카페 #월급루팡 #탕진잼 #데이트룩

이번에는 집에 있는 거 말고
여행 계획도 궁금해지는데요.

집순이로 충전을 했다면 떠나야죠! 가장 먼저, #뷰맛집 이면서 #프라이빗 하게 놀 수 있는국내 #풀빌라 #펜션 을 찾아봤어요! 그래서 에메랄드 바닷물과 맞닿아 있는 통영의 #OO펜션을 벌써 예약했어요! 숙소에서 수평선을 바라보며 아침에 눈을 뜬다면 서울의 찌든 때가 모두 맑아질 것 같다는 생각에요! 또 이곳저곳 #포토핫스팟 이 많아서 #인생셀카 도 꼭 건지려고 #선글라스 와 꼬까옷도 준비하려고요!

여행 갈 때면 있을 때면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 있나요?

딱 3가지는 무조건 준비합니다.
1-선글라스, 2-밀짚모자, 3-입욕제!
#인생샷 건질 때 꼭 필요한 선글라스와 밀짚모자, 그리고 지친 저를 달래줄 입욕제를 챙겨가서 즐기고 휴식을 취합니다!

저는 직원이라서가 아니라 선글라스는 꼭 라운즈에서 구매해요. 온라인이 익숙해서라기보다는 모두 써보고 싶은데 직접 쓰기 위해 그것 하나 때문에 백화점에 가는 거랑 직접 쓰면 화장이 지워지는 것보다 핫플에서 더 놀고 싶어서 저는 직접 써보지 않고 앱으로 수천 개 선글라스를 써볼 수 있는 라운즈가 편리하고 좋아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20-30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레이벤같이 연예인들이 많이 쓰고 나온 기능과 가격 모두 갖춘 명품 브랜드를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더욱 추천해드리죠.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하면서
즐거운 점과 힘든 점은?

마케팅 기획에서 가장 큰 즐거움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알려 사랑을 받는다는 게 받게 만든다는 것이 제게 가장 큰 희열을 느끼게 만드는 순간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만든 콘텐츠에 사람들이 반응이 없을 때 가장 우울해요.(눈물) 재미가 없거나 대중의 관심을 받지 못한다는 생각에 혼란스럽지만 그것들을 배우고 익히면서 또 히트작(?)이 나오는 과정 자체도 참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유성희가 생각하는 마케팅이란?

마케팅은 놀이라고 생각해요.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상품의 콘텐츠를 접했을 때 반응하고 소통하면서 댓글놀이를 하는 그 자체가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가 되고 또 그 과정에서 브랜드의 호감이 쌓이니 지속적인 놀이라고 생각해요. 마치 탁구대의 공이 핑퐁 하는 것처럼요.

MAGAZINE

#마삐티비 #마삐TV
#90년대생유성희 #라운즈마케터

마삐TV를 검색해보세요!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Edited by ROUNZ
July, 2019

READ NEXT

MAGAZINE

PARANOID-PROJECT
마니아를 만나다

파라노이드 프로젝트의 철학을 좋아하고 닮은 마니아

카테고리

닫기
TOP